생활정보

1종 세제 2종 세제(주방세제, 식기세척기)

똥이아부지 2020. 10. 27. 00:11
728x90

보건복지부 기준에 따라 세제는 3개의 등급으로 나뉘어 있다. 

그중 식기뿐만 아니라 과일이나 야채를 씻을 수 있는 세제가 1종 세제

식기나 조리기구를 씻는 세제가 2종

제조, 가공용 기구를 씻는 세제가 3종이다.

 

얼마전 식기세척기를 들이고 전용 세제를 구입하기 위하여 정보를 자세히 보다보니

등급에 1종과 2종이 있었다.

1종은 뭐고 2종은 뭐람 무슨 차이가 있나가 궁금했고

찾아서 정리 해보았다. 

 

아무래도 아이를 키우거나 세제에 대해 걱정이 된다면 1종을 구매하고자 노력 할 것이다.

1종에는 어떤 세제가 있는지 2종에는 어떤 세제가 있는지 정리를 하던 중

  

괜히 이건 좋고 이건 좋지 않다라고 글이 써질까 제품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다.

 

인터넷으로 구매할 경우 아래처럼 상품정보를 확인하면 된다.

상품에서 직접 확인 할경우

이렇게 1종인지 2종인지 확인이 가능하다.

 

각 용도에 맞춰 사용하면 문제는 없겠지만 먹는 것에 대한 것이다보니

알고나니 1종을 사용해야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마트에서 매번 사오던 세제가 2종이었던것도... 아빠가 미안하다!

이제는 알았으니 가능한 1종 세제들로 교체해서 사용 예정이다. 

 

아 참 그리고 세제에도 유통기한이 있던것도 이번에 알게되었다.

ex) 제조일로부터 60개월 등

728x90